2014.11.08.(토)-중국 여행을 가다(천문산)
2014.11.08.(토)-중국 여행을 가다.
(천문산 케이블카,천문산사,귀곡잔도,상천제,천문동굴,통천대도)
장가계,원가계 3박5일간 우리들의 여행을 안내해 준 가이드 경력6년차의 정호림씨.
조선족으로 연변에서 태어나고 그곳에서 살고 있으며 평택에 와서 공부했다는 그는 우리말을 아주 잘 했고 예쁜미모의 부인과 네살난 아들이 있다.(139-7449-3340)
케이블 카를 타고 천문산에 올랐으나 아름답고 천하 제일가는 절경인 천문산은 안개에 쌓여 그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다.어찌됐든 우리는 계획대로 천문산사와 귀곡잔도를 돌아 구름다리를 건너고 리프트를 타고 또 버스를 타고 통천대도를 따라 상천제에 올랐으나 날이 저물고 안개가 너무 많이 끼어서 천문동굴로 향하는 999개의 계단은 더 이상 올라가지 못하고 아쉽지만 발길을 돌려야 했다.
통천대도(通天大道) 뜻 그대로 하늘로 향하는 큰 길 답게 아흔아홉구비를 돌고 돌아서 천문동으로 올라간다.사진으로 보기에 스릴있고 한편으로는 아찔하게 보이지만 막상 이곳을 운행하는 셔틀버스에 올라탄 후 불안감은 금새 날려 버릴수 있었다.전문운전기사의 노련하고 숙달된 솜씨로 그 길은 수 많은 셔틀버스가 왕래하기에 적당한 넓이의 도로이고 관광객들에게 의미를 부여할만큼 잘 만들어 놓았다.
저녁8시30분부터 한시간반동안 뮤지컬 천문호선쇼를 관람하였다.
중국 호남성 성도인 장사시 장사국제공항에 내려서 그곳에서 하룻밤을 묶고 이튿날 새벽에 일어나서 호텔식뷔페로 아침식사를 한후 전용버스를 타고 곧장 장가계로 향했다.평상시에는 4시간이 소요되는데 장사고속도로 일부구간의 공사로 인하여 돌아가느라 6시간이나 걸렸다.이동하는 도로 주변의 모습을 보시지요.